가맹점에서 전자민원캐시 번호와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.

전자민원캐시 사용방법 - 민원 24

전자민원캐시 사용방법 : 사이트접속 - 민원신청 및 결제 - 발급 정부24 사이트 바로가기
  • 정부24는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·사무실 등 어디서든,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, 신청하고, 발급·열람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결제방법에서 ‘선불카드’ 클릭
    ② 선불카드번호(전자민원캐시 번호) 12자리와 비밀번호 입력
    ③ [민원신청하기]버튼 클릭
  • 나의민원 > 나의민원처리 결과 >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 내용 확인
  •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 및 재산권 보호를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. 기존 인터넷 뱅킹, 증권 사용 등을 위해 개인용 PC에서 사용하던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그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.
  •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은행, 증권사, 우체국 등 공인인증서 발급 대행기관 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공인인증서가 없는 사용자의 경우, 본인인증이 필요한 민원신청시 "방문수령"으로 신청하여야 하며, 해당기관을 방문하여 본인확인을 받아야 합니다.
  • 공인인증서는 인터넷에서 인감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.

전자민원캐시 사용방법 - 인터넷등기소

전자민원캐시 사용방법 : 사이트접속 - 등기 신청 및 결제 - 발급  인터넷등기소 사이트 바로가기
  • 대법원 등기 인터넷 서비스는 등기소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등기부를 열람,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결제방법에서 ‘선불전자지급수단’ 선택
    ② 선불전자지급수단번호(전자민원캐시 번호) 12자리와 비밀번호 입력
    ③ 내용 동의 후 [확인]버튼 클릭
  • 등기열람/발급 > 미열람/ 미발급 보기에서 신청한 등기 내용 확인
  • 대법원 서비스는 회원가입없이도 이용 가능합니다.
  • 회원가입을 하면 자신이 열람한 목록 확인이 가능하고 다중결제가 가능합니다.
  • 등기부 열람 결제요금은 통당 700원 입니다. 열람한 내용을 인쇄해도 법적인 효력은 없습니다.
  • 등기 인터넷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등기부는 현재 열람시점의 실제 등기부입니다.

전자민원캐시 사용방법 - 도로교통공단

전자민원캐시 사용방법 : 사이트접속 - 등기 신청 및 결제 - 발급  운전면허정보 자동검증시스템 사이트 바로가기
  • 대법원 등기 인터넷 서비스는 등기소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등기부를 열람,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결제방법에서 ‘선불전자지급수단’ 선택
    ② 선불전자지급수단번호(전자민원캐시 번호) 12자리와 비밀번호 입력
    ③ 내용 동의 후 [확인]버튼 클릭
  • 등기열람/발급 > 미열람/ 미발급 보기에서 신청한 등기 내용 확인
  • 운전면허정보 자동검증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운전면허정보 자동검증시스템 및 전자민원캐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.
  • 후불제의 경우 전자민원캐시 회원가입과 별도로 운용사인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㈜와 후불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하셔야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