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자민원캐시 서비스 이용약관입니다. 내용을 확인하시고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세요.

- 전자민원캐시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.

제1조 목적

본 약관은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(주)(이하 '회사'라 합니다)가 발행하는 선불식 전자민원캐시를 구입 또는 충전하여 소지 및 이용하는자(이하 '고객'이라 합니다)가 사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약관등의 명시와 효력, 게시 및 개정

  • 제1항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, 영업소 소재지 주소 (고객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), 전화번호, 모사전송번호, 전자우편주소, 사업자등록번호, 통신판매업신고번호,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고객이 쉽게 알수 있도록 전자민원캐시 인터넷 홈페이지(minwon.cashgate.co.kr 이하 '회사 홈페이지')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. 다만, 약관의 내용은 고객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2항 본 약관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• 제3항 회사는 변경사유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상기 제2항에 의거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• 제4항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,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,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, 소비자 보호법,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5항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1주일로 수정 전부터 적용일자전일까지 공지하며, 고객의 특별한 문제제기가 없는 한 승인으로 간주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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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3조 약관 외 준칙

본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판례, 상관습 등에 따릅니다.

제4조 발행

  • 회사는 전자민원캐시 발행 시 다음의 사항을 표시하여야 합니다.
    1. 발행자 :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(주)
    2. 구매가격 (할인된 경우 할인율 및 할인금액): 홈페이지 "내 번호/잔액 조회" 출력된 상품권 참조
    3. 유효기간 (유효기간이 설정된 경우에 한함): 홈페이지 "내 번호/잔액 조회" 출력된 상품권 참조
    4. 사용조건 (사용가능 금액, 제공 물품 등): 홈페이지 "내 번호/잔액 조회" 출력된 상품권 참조
    5. 사용가능 가맹점: 홈페이지 "내 번호/잔액 조회" 출력된 상품권 참조
    6. 환불 조건 및 방법: 제17조 참조
    7. 이 상품권은 별도의 지급보증 및 피해보상보험계약 없이 발행자의 신용으로 발행되었습니다.
    8. 소비자피해발생 시 연락할 관련 전화번호: 1566-012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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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5조 용어의 정의

  • 제1항 '전자민원캐시'는 회사가 발행하는 충전식 선불지급수단으로서, 고객이 회사가 지정한 유료사이트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등 전자상거래 행위 및 회사가 제공하는 기타 정보통신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대금을 지불하는 결제수단으로 이용되는 선불 전자민원캐시 입니다.
  • 제2항 '전자민원캐시 회원(이하 '회원'이라 합니다)이란 전자민원캐시의 구입/사용을 위하여 회사 홈페이지에서 이용약관에 동의하고, 고객지원을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회사에 제공한 사람을 말합니다.
  • 제3항 '전자민원캐시 번호'는 전자민원캐시 사용 시 입력해야 하는 번호로서 총 12자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  • 제4항 '전자민원캐시 비밀번호'란 전자민원캐시 유료사이트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구매시 추가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번호로 영문 및 숫자가 혼용된 최소 4자리 최대 8자리번호 입니다.
  • 제5항 '내 번호 관리'는 고객이 구매 및 등록한 단수/복수의 전자민원캐시를 회사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직접 관리할 수 있는 화면을 말합니다.
  • 제6항 '전자민원캐시 구매자'는 전자민원캐시를 구매하기 위해 실질적으로 돈을 지불한 사람입니다.
  • 제7항 '전자민원캐시'는 고객이 전자민원캐시를 대금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상품 및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맹점입니다.
  • 제8항 '홍보용 전자민원캐시'란 전자민원캐시의 홍보를 목적으로 별도 제작한 카드 또는 번호로서, 본 이용약관이 지정하는 권면금액 및 유효기관 이외에 별도 권면금액과 유효기간이 지정된 전자민원캐시를 말하며 회사는 그 사용상의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.

제6조 회원가입 및 탈퇴

  • 제1항 고객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하며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
  •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.
    1.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    2.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  • 제3항 회사가 정한 회원 가입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, 실명을 사용하지 않거나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, 고객지원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제4항 만 14세 이하의 고객이 회원에 가입시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거쳐야하며 법정대리인의 사전동의 없이 회원가입을 할 경우 그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고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 그 내용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제 31조에 의거합니다.
  • 제5항 회원에 가입한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
  • 제6항 회사는 회원이 본조 2항 및 제23조, 24조 각항에 해당하는 행위시에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으며,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,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, 회사는 해당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   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,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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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7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

  • 제1항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"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"이 적용됩니다.
  • 제2항 회사가 본 약관 5조에 따라 회원이 회사의 지정 양식에 기재한 개인정보는 본 약관의 이행과 본 약관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.
  • 제3항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회원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.
    단, 회사는 회원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업체, 제공목적,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.
  • 제4항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.
    단, 회사가 규정하는 일부 항목에 대해서는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.
  • 제5항 회원이 회사가 지정한 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, 회사의 본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 가입 양식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,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
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

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, 회사가 지정한 방식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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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9조 구입 및 충전

  • 제1항 고객은 회사가 지정한 정규 온라인 또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전자민원캐시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. 회사가 규정하지 않은 장소에서 부당한 방법을 통해 취득한 전자민원캐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제2항 전자민원캐시의 권면금액에는 온라인 전용의 경우 5천원권, 1만원권, 2만원권, 3만원권, 5만원권 그리고 10만원권의 총 6종류가 있습니다.
    단, 회사는 고객의 요청 및 사업목적에 따라 발행하는 전자민원캐시의 화폐단위, 권면금액 및 충전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3항 고객은 신용카드, 계좌이체, 무통장입금으로 회사가 지정한 결제방법을 통해서 전자민원캐시를 구입 및 충전할 수 있습니다.
    단, 전자민원캐시를 통한 전자민원캐시의 구입은 불가능합니다.
  • 제4항 회사 홈페이지에서 전자민원캐시를 구입하거나 충전하는 방법은 다음 절차에 의합니다.
    1.구입방법 : 본약관 동의→고객정보 및 구입금액 결제→전자민원캐시 생성 및 충전완료
    2.충전방법 : 전자민원캐시번호 입력(선택)→충전금액 결제→전자민원캐시 충전완료

제10조 계약의 불성립 및 성립

  • 제1항 회사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전자민원캐시 구입 또는 충전시 다음 각호의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구입 또는 충전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.
    1.고객의 신청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    2.기타 구입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  • 제2항 구입 또는 충전신청에 따라 전자민원캐시 번호 제공이 완료되거나 충전이 완료된 경우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간주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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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1조 서비스 이용

  • 제1항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결제 및 각종 정보통신서비스 등 전자민원캐시로 이용이 허용되는 서비스 전부를 전자민원캐시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  단, 회사는 고객의 요청 및 회사의 필요에 의해 일부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전자민원캐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2항 사용가능한 유료사이트는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.
  • 제3항 전화서비스 이외에 제공되는 기능에 대해서 그 사용상의 제한 (성인인증 및 회원가입 등)은 해당 서비스의 약관에 적용을 받습니다. 해당 서비스의 약관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별도의 부칙을 본 약관에 반영합니다.
  • 제4항 홍보용 전자민원캐시 이용자는 1회 이상 충전시에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으로서의 본 이용약관이 지정하는 모든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.

제12조 전자민원캐시 비밀번호 등록

  • 제1항 전자민원캐시를 전자민원캐시 홈페이지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등록하여야 합니다.
    단, 홍보용, 편의점 판매용 전자민원캐시를 취득하셨을 경우 비밀번호 등록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제2항 비밀번호 없이 전자민원캐시를 사용할 경우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없는 관계로, 홈페이지에 번호 등록 후 잔액환불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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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3조 전자민원캐시 번호 및 비밀번호 관리

  • 제1항 전자민원캐시 번호는 발행 즉시 전자민원캐시로 이용이 허용되는 서비스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.
  • 제2항 전자민원캐시 번호와 비밀번호는 고객이 보안에 유의하여 관리하여야 하며, 고객의 관리소홀로 인하여 발생되는 제반사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주의사항을 고객이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에 안내 및 게시하여야 합니다.
  • 제3항 본 조 제2항의 고객의 관리소홀은 고객이 전자민원캐시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, 제3자가 전자민원캐시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인지함에도 불구하고 전자민원캐시 번호 및 비밀번호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를 말합니다.

제14조 전자민원캐시 잔액 이체

  • 제1항 회사 홈페이지에서 구입하신 전자민원캐시가 복수일 경우 각각의 잔액을 합산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제2항 홍보용, 편의점 판매용 전자민원캐시는 발행 경우에 따라 회사 홈페이지에서 잔액 합산이 되지 않습니다.
  • 제3항 잔액합산 시 합산된 전자민원캐시의 잔액은 최대 999만원을 초과하실 수 없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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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5조 전자민원캐시 재충전

  • 제1항 전자민원캐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재충전하실 수 있으며, 결제는 회사가 지정한 신용카드와 은행 계좌이체 등의 방식을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제2항 재충전은 만원 단위로 전자민원캐시 잔액 포함 총 999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.
    단, 전자민원캐시의 충전금액 단위는 고객의 요청 및 사업목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제16조 서비스 중단, 해지

  • 제1항 천재지변이나,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과 전자민원캐시의 사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.
  • 제2항 고객이 준수사항을 위반했을 경우 회사는 임의적으로 해당고객의 전자민원캐시를 해지시킬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회사의 손해정도에 따라 그 잔액은 반환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3항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고객에게 통지합니다.
  • 제4항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고객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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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7조 전자민원캐시 구입취소 및 환불, 잔액 반환 및 잔액 차감

  • 제1항 고객이 대금결제후 제공받은 전자민원캐시는 구입 또는 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금액에 대하여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.
  • 제2항 고객이 전자민원캐시 구입 또는 충전일로부터 7일 이후에 취소 또는 잔액 반환을 원하는 경우 권면금액(충전금액의 경우 최종 충전금액)의 60% 이상 사용(1만원권 이하의 경우 80% 이상 사용)하고, 회사가 홈페이지에 명시한 소정의 절차로 요청하면 회사는 잔액을 반환합니다.
  • 제3항 고객이 유효기간 경과 후 잔액 반환 요청 시 미사용 잔액의 100분의 90을 반환합니다.
  • 제4항 위 2항과 3항의 환불 또는 잔액 반환은 고객이 지정한 은행계좌에 온라인 송금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별도 비용없이 지급합니다.
  • 제5항 회사는 고객에게 잔액을 온라인 송금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반환할 경우 본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확인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6항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타회사를 통하여 전자민원캐시를 구입하고 일정한 혜택을 받은 후 서비스 불가능의 중대한 사유없이 환불을 요청하였을 경우 회사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7항 무상제공된 전자민원캐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.
    단, 홍보용 전자민원캐시를 재충전하신 경우와 회사의 귀책사유에의해 전자민원캐시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재충전하신 금액부분을 현금으로 환불해 드립니다.
  • 제8항 인터넷사이트에서의 결제수단으로 이용 시 해당사이트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해당사이트의 환불정책에 따르며 환불액은 전자민원캐시의 잔액으로 환원됩니다.
  • 제9항 제 17조 1항의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"전자민원캐시"에 기록된 잔액의 전부를 환급합니다.
  • 제10항 천재지변이나,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고객이 잔액 반환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잔액의 전부를 환급합니다.
  • 제11항 "전자민원캐시"의 결함으로 "서비스"를 제공받지 못할 경우 그 잔액의 전부를 환급합니다.
  • 제12항 회사의 전산 장애로 인해 고객의 잔액 차감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장애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금액을 장애종료시점으로부터 1주일 이내에 고객의 잔액에서 차감합니다.
  • 제13항 회사는 제17조 12항의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전산장애와 고객의 잔액 차감을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 화면에 공지합니다.

제18조 유효기간

  • 제1항 전자민원캐시 유효기간은 최초 구입 및 충전일로부터 1년이고, 온라인 전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
  • 제2항 전자민원캐시의 잔액이 남은 상태에서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 고객센터(1566-0123)를 통해 유효기간을 1년단위로 연장 요청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3항 무상으로 제공된 전자민원캐시의 경우 회사에서 임의로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    단, 충전시 본조 1항에 의거 유효기간이 연장됩니다.
  • 제4항 전자민원캐시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고객에게 유효기간의 도래, 유효기간 연장 가능여부와 방법 등을 이메일로 통지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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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9조 지급보증

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, 회사가 지정한 방식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
제20조 개인정보보호정책

  • 제1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입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암호화 하여 수집하며,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.
    1.아이디
    2.비밀번호
    3.이름
    4.집 또는 회사 전화번호
  • 제2항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.
  • 제3항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,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.
    다만,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  1.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(성명, 주소, 전화번호)를 알려주는 경우
    2.통계작성,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등
  • 제4항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(소속, 성명 및 전화번호, 기타 연락처),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,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(제공받는자,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)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7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5항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.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.
  • 제6항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,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, 도난, 유출,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.
  • 제7항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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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21조 회사의 의무

  • 제1항 회사는 고객이 이용하는 전자민원캐시를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.
  • 제2항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취득한 개인신용정보 보안에 대하여 최대한 기술적 안전조치를 취하고 보안관리에 만전을 기합니다. 또한 고객의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그 정보를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허용하는 목적 외의 목적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만일 회사가 이를 위반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책임을 부담합니다.
  • 제3항 회사는 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소비자보호단체 등의 소비자 보호 업무추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협력합니다.
  • 제4항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서비스 운영을 해야 하며,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시 노력하여야 합니다.
  • 제5항 회사는 고객이 필히 알아야 하는 결제수단, 환불, 사용상주의사항, 운영자표시 및 약관 등을 회사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표시하여야 합니다.
  • 제6항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의 내용에 대하여 철회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그 전자상거래 기록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6조에 의거 5년간 보관하고 고객이 열람할 수 있어야 합니다.
  • 제7항 회사는 고객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.

제2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

  • 제1항 제2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• 제2항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해서는 안됩니다.
  • 제3항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.
  • 제4항 회사는 회원에게 "전자민원캐시"의 분실이나 도난의 통지를 받기 전에 입은 저장가치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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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23조 고객의 의무

  • 고객이 전자민원캐시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 홈페이지에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  1.허위사실의 게시
    2.타인의 정보도용
    3.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이나 훼손
    4.회사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의 침해나 회사의 명예손상 또는 회사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  5.제3자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의 침해나 제3자의 명예손상 또는 회사 및 제3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  6.회사의 홈페이지에 폭력적인 메시지나 화상, 음성 또는 외설 등 공중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
    7.기타 회사가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행위

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

  • 제1항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.
  • 제2항 고객은 회사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• 제3항 회사는 약정에 따라 고객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.

제25조 기타

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, 고객과 회사의 합의에 의하여 결정하되,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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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<부칙>
    제1조 시행일
    이 약관은 2000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
  • <부칙>
    제1조 시행일
    이 약관은 2001년 2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.
  • <부칙>
    제1조 시행일
    이 약관은 2001년 10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.
  • <부칙>
    제1조 시행일
    이 약관은 2002년 11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.
  • <부칙>
    제1조 시행일
    이 약관은 2002년 12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.
  • <부칙>
    제1조 시행일
    이 약관은 2003년 2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.
  • <부칙>
    제1조 시행일
    이 약관은 2003년 11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.
  • <부칙>
    제1조 시행일
    이 약관은 2007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
  • <부칙>
    제1조 시행일
    이 약관은 2010년 3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.
  • <부칙>
    제1조 시행일
    이 약관은 2012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[▷약관보기]
  • <부칙>
    제1조 시행일
    이 약관은 2016년 1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.[▷약관보기]
  • <부칙>
    제1조 시행일
    이 약관은 2016년 4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.
  • ▶ 공지일자 : 2016년 3월 24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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