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자민원캐시 구입/충전, 사용 등 전자민원캐시 이용과 관리에 관한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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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민원캐시 구입/충전
  • - 전자민원캐시의 유효기간은 최초 구입일로부터 1년입니다.
  • - 충전할 때마다 유효기간이 1년씩 연장됩니다.
  • - 전자민원캐시 잔액 합치기의 경우 합치는 전자민원캐시 번호의 유효기간을 적용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- [MY 전자민원캐시 > 내 번호/잔액 조회]에서 유효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- 전자민원캐시는 발행한 카드마다 유효기간이 다르게 적용되므로 이점 유의하세요.
내 번호/잔액 조회 바로가기
  • - 고객님이 가지고 계신 전자민원캐시의 구입/충전 내역, 사용 내역, 잔액이체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- 조회하실 전자민원캐시를 선택하신 후 메뉴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세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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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- 여러 개의 전자민원캐시가 있을 때, 잔액을 합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- 잔액합치기는 동일 속성의 전자민원캐시끼리만 가능합니다.(이체수수료 없음)
    예] [일반]<->[일반], [성인]<->[성인]
  • - 홍보형, 주문형, 명함, 쿠폰 등 실물카드형으로 전자민원캐시를 받으신 경우에는 전자민원캐시를 충전하셔야만 잔액 합치기가 가능합니다.
  • - 전자민원캐시에서 두 개 이상의 ID를 가지고 있는 경우 ID가 다른 여러 개의 전자민원캐시간에는 잔액합치기가 불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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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- 홍보용 카드, 행정민원 전용 충전식 선불카드, 전자민원캐시 명함 등 실물카드로 가지고 계신 전자민원캐시를 등록 후
    사용하시면 잔액확인, 사용내역 조회 등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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