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자민원캐시 구입/충전, 사용 등 전자민원캐시 이용과 관리에 관한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.
- 아래의 내용에 없는 궁금한 사항은 기타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회원 정보관련
  • 전자민원캐시 이용관련
  • 전자민원캐시 이용관련
  • 전자민원캐시 이용관련
  • 전자민원캐시 이용관련
  • 전자민원캐시 이용관련
  • 전자민원캐시 이용관련
  • 전자민원캐시 이용관련

신용카드

  • - 국내의 모든 신용카드로 구입/충전하실 수 있습니다.

계좌이체

  • - 국민, 농협, 우리, 신한, 외환, 한미, 경남, 부산, 대구, 전북, 우체국 은행 계좌 등으로 계좌이체하실 수 있습니다.

가상계좌입금(무통장입금)

  • - 가상계좌입금(무통장입금)은 구입/충전 신청 후 고객님께서 인터넷뱅킹, 텔레뱅킹, 직접 은행방문 등을 통해 가상계좌로 입금하는 방법 입니다.
전자민원캐시 구입/충전
  • - 전자민원캐시의 유효기간은 최초 구입일로부터 1년입니다.
  • - 충전할 때마다 유효기간이 1년씩 연장됩니다.
  • - 전자민원캐시 잔액 합치기의 경우 합치는 전자민원캐시 번호의 유효기간을 적용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- [MY 전자민원캐시 > 내 번호/잔액 조회]에서 유효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- 전자민원캐시는 발행한 카드마다 유효기간이 다르게 적용되므로 이점 유의하세요.
내 번호/잔액 조회 바로가기
  • - 고객님이 가지고 계신 전자민원캐시의 구입/충전 내역, 사용 내역, 잔액이체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- 조회하실 전자민원캐시를 선택하신 후 메뉴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세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
사용내역 조회 바로가기
  • - 여러 개의 전자민원캐시가 있을 때, 잔액을 합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- 잔액합치기는 동일 속성의 전자민원캐시끼리만 가능합니다.(이체수수료 없음)
    예] [일반]<->[일반], [성인]<->[성인]
  • - 홍보형, 주문형, 명함, 쿠폰 등 실물카드형으로 전자민원캐시를 받으신 경우에는 전자민원캐시를 충전하셔야만 잔액 합치기가 가능합니다.
  • - 전자민원캐시에서 두 개 이상의 ID를 가지고 있는 경우 ID가 다른 여러 개의 전자민원캐시간에는 잔액합치기가 불가능합니다.
잔액 합치기 바로가기
  • - 홍보용 카드, 행정민원 전용 충전식 선불카드, 전자민원캐시 명함 등 실물카드로 가지고 계신 전자민원캐시를 등록 후
    사용하시면 잔액확인, 사용내역 조회 등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전자민원캐시 등록 바로가기
  • - 비밀번호는 [MY 전자민원캐시 > 비밀번호 변경]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.
  • - 초기 비밀번호는 회원가입 시 아이디와 함께 등록하신 비밀번호로 등록되어 있습니다.
  • - 전자민원캐시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비밀번호 변경 바로가기
  • - 전자민원캐시 비밀번호 문의는 아래 메뉴로 문의하시면 회원님이 가입 시 입력하신 E-mail로 발송됩니다.
    전자민원캐시 비밀번호는 회원님이 "전자민원캐시 비밀번호 변경" 메뉴에서 변경하지 않으셨으면 회원가입시의
    비밀번호와 동일합니다.
  • - 전자민원캐시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보안유지에 각별한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- 문의 하실 때 이름, 주민번호, E-mail 주소를 정확히 알려 주셔야 합니다.
비밀번호 문의 바로가기
  • - [My 전자민원캐시 > 잔액반환 신청]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- 잔액환불 관련 이용약관 내용을 꼭 읽어보시고 전자민원캐시 잔액반환 요청서를 작성하세요.
  • -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입력한 정보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주민등록증 사본과 본인의 통장사본, 본인이 사인한
    신청서를 팩스(02-2179-9403)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- 본인의 서명이 필요하므로 이메일을 통한 잔액반환 요청은 불가능하오니,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* 상품권/포인트로 전자민원캐시를 구입/충전한 경우 환불 또는 잔액반환이 되지 않습니다.
잔액반환 신청 바로가기